카테고리 없음

노년층, 젊은층 모두 위험한 황반변성 증상 자가진단 방법과 슈퍼루테인이 필요한 이유 알아보자

푸엘라✨ 2024. 4. 8. 19:16

안녕하세요! 디톡스 전문가 푸엘라 입니다!
 
 
봄이 되면서 더 따사라로운 햇빛때문에 눈이 굉장히 시리고 힘들다고 하시는 분들, 그리고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눈의 피로도를 호소하시는 분들이 점점도 늘고 있죠?
젊은층, 노년층 할것없이 황반변성에 위험에 노출이 되어있어 눈건강이 강력한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황반변성은 실명의 주요 원인으로 세계적으로 악명 높은 질환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국내에서도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노인성 황반변성 환자가 지난 4년 새 2.3배 급증하고 있습니다!
심해지면 실명에 이르는 질환으로 고도근시 등이 있으면 젊은 환자에서도 발병 가능한 황반변성!! 황반변성 증상과 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제추천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황반변성 증상

 

 
황반변성은 망막의 가장 중심부에 위치한 황반에 변성이 오는 질환입니다. 65세 이상에서 실명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질환으로, 한국인의 3대 실명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황반은 작지만 민감한 부위로, 사물의 중심을 볼 수 있게 하고 사물을 인식해 색을 구별하는 등 시력의 90%를 담당합니다. 황반변성이 어느 정도 진행되면 운전, 얼굴 알아보기, 전화하기 등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습니다.
 
황반변성 증상 초기에는 스스로 뚜렷한 이상을 찾기 어려우나, 컨디션이 좋지 못한 날에는 시력이 떨어지고 컨디션이 좋으면 시력이 다시 회복됩니다. 황반변성이 진행되면 부엌이나 욕실의 타일, 건물 등의 선이 물결치듯 굽어보이는 변형시가 나타나고 더 악화되면 사물의 중심이 까맣게 보이지 않아 글자의 공백이 생기거나 중심부분이 지워진 듯 보이지 않게 됩니다.
 
특히 황반변성이 한쪽 눈에 먼저 발병한 경우에는 반대쪽 사용하기 때문에 이상을 느끼지 못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황반변성의 원인

 
 
황반변성의 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황반변성 유발 위험인자로 알려져 있는 것은 나이(특히 75세 이후), 심혈관 질환, 흡연, 고콜레스테롤 혈증, 과도한 자외선 노출, 낮은 혈중 항산화물질 농도, 유전적 소인 등입니다. 특히 흡연은 황반변성의 위험을 2배 이상 증가시키는것이 흡연입니다. 최근에는 환경오염으로 인해 눈이 유해환경에 노출되며 황반변성 발병에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나이에 따른 항산화물질 기능의 부족 역시 황반의 손상을 일으킵니다.
 
손상을 입은 조직에 노폐물이 쌓이면 시세포로의 영양 공급이 차단되어 시세포가 점점 죽고, 결국 실명에 이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고도근시, 고지방, 고열량의 식습관, 흡연, 스트레스, 고혈압, 비만, 가족력 등이 황반변성 증상 이 오게끔하는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황반변성의 종류

 

건성 황반변성

 
 
황반변성의 약 90%를 차지합니다. 망막에 드루젠 (노폐물)이 쌓이거나 망막색소상피가 위축되어 나타납니다. 시력손상정도는 다양하나 경미하고, 대부분 심각한 중심시력 소실은 없습니다. 단, 황반의 시세포가 서서히 위축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시력이 차차 떨어지며 습성형태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망막층의 위축과 변성, 드루젠(노폐물)의 변화를 안과에서 정기적으로 추적 관찰해야 합니다.
 
 

습성 황반변성

 
 
황반변성으로 인한 실명원인의 90% 망막 밑에 맥락막 신생혈관이 자라며, 신생혈관 자체와 신생 혈관이 일으키는 출혈, 삼출로 심각한 시력손상이 나타납니다. 진행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수주 안에 시력이 급속도로 나빠집니다. 발병 후 수개월~수년 사이에 원반형 반흔, 심한 출혈로 실명할 수 있고, 오랜 부종 및 장액 침범으로 인한 망막 박리 및 출혈에 의한 손상으로 중심시력이 소실될 수 있습니다.
 
 

근시성 황반변성

 
근시가 심하면 눈이 지속적으로 길어지면서 황반의 망막, 맥락막과 색소상피가 얇아지고 위축됩니다. 30대 이후로 발생하며, 맥락막 아래 신생혈관으로 인한 장액성 및 혈액성 황반변성으로 시력이 저하됩니다.
 
 

황반변성 증상 자가진단

 
 

  • 시력, 즉 사물의 형태를 구별하는 능력이 떨어진다.
  • 욕실의 타일이나 중앙선 등 선이 굽어보인다.
  • 책이나 신문을 읽을 때 글자에 공백이 생긴다.
  • 대비감이 떨어지면서 시야의 중심에 영구적으로 검은 점이 생긴다.
  • 물체가 찌그러져 보인다.
  • 대비감(색 및 명암을 구별하는 능력)이 떨어진다.
  • 사물의 가운데가 검거나 빈 부분이 있다.



암슬러 격자 자가진단

 

 
1.밝은 조명에서 평소 착용하던 안경이나 콘택트 렌즈를 착용한 상태로 암슬러 격자를 바라본다.
 
2.한쪽 눈을 가리고 30cm 정도 거리에서 격자의 둥근 점을 바라본다
 
3.중심의 둥근 점에 시선을 고정시킨후 선들이 어떻게 보이는지 기억한다.
 
4.반대편 눈도 똑같은 방법으로 검사해 본다.
 
 

"황반변성 자가진단 결과"

 
 
선이 물결모양으로 휘어져 보이거나, 중심의 둥근 점이 잘 보이지 않거나, 선의 중간 부분이 끊어져 보이거나, 한 부분이 뿌옇거나 찌그러져 보인다면 황반변성을 의심해 볼 수 있으므로 즉시 안과에 내원해야 합니다.
 
 
 

황반변성에 좋은 슈퍼루테인

 
 

가치크 루테인

 
루테인의 아버지라 불리는 가치크 박사에 의해 만들어진 루테인 입니다. 미국 농무성에서 연구 중 루테인의 항산화 효능을 발견하고,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결과까지 도출하여 연구를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최초 루테인 임상실혐을 거쳐 Flora GLG 최초 상표 만들었으며, 블루 라이 트눈 보호 특허, 영유야 용 분유용 GRAS 최초 승인, 25년 동안 대규모 임상을 통해FDA GRAS 인증을 받았습니다.
 
 

슈퍼루테인 성분

 
 

 
슈퍼 루테인은 지아잔틴, 크립토잔틴, a-카로틴, b-카로틴, 라이코펜 등 6가지 카로티노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치크 박사의 황금비율 레시피이며 블루베리, 블렉커넌트, 안토시아닌, DHA,(오메가3), 비타민E, 비타민B1,B2,B6,B12 등 함유되어 항산화, 당뇨, 두뇌활동, 기억력, 집중력, 세포 노화 방지, 면역, 신경계, 피부, 신진대사 작용 촉진 등 많은 도움이 되고 많은 영양성분이 균형 잡혀있는 슈퍼루테인 입니다.
 
 
카로티노이드란?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계열의 과일과 채소에함유되어 있는 색소성분
 
 

안전성 인증

 

 
DSM 인증, Flora GLO 인증(루테인 세계 최초 루테인 브랜드), 할랄 인증, 미국 FDA GRAS 인증 프리미엄 플로라글로파너 인증, 대만 국가공인기 관인증, 청결한유기농 파이토 그린 제품 인증, 자연산 지아잔틴 인증 등받고 있으며, 인증들은 매년 갱신 하고 있습니다.
 
 
안전성과 뛰어난 흡수력으로 25년의 역사를 쓰고 있는 슈퍼루테인!
 
 
슈퍼루테인을 드시고 60대 후반의 아버님의 황반변성 후기!
 

 
기술이 좋아져 수술도 가능하다고 하지만 수술한 눈을 가지고 사시겠습니까? 아니면 자연적으로 눈의 건강을 되찾으시겠습니까?
 
 

답은 여러분에게 있습니다!

 
 
 
효과보는 슈퍼루테인 상담하러가기
▼▼▼▼

 
 
 

슈퍼루테인 바로구매하기
▼▼▼▼

 
https://smartstore.naver.com/bongbong_star/products/8608784752

네츄러리플러스 황반변성 영양제 눈에 좋은 슈퍼루테인 100알 : 푸엘라스토어

[푸엘라스토어] 푸엘라스토어는 고급스러움과 건강한 뷰티를 제공합니다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