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냉 나오는 이유 색깔로 증상 파악

푸엘라✨ 2023. 10. 30. 18:05

안녕하세요! 푸엘라 블로그입니다!

 

 

 

여성 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 평소 냉이 많이 나오게 되면 여성분들은 많이 불안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냉 나오는 이유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의 질에서 분비되는 ‘냉(대하)’은 여성 생식기의 건강 상태를 알리는 소중한 지표입니다. 냉은 여성에게 나타나는 지극히 정상적인 현상이지만, 얇은 패드를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할 정도로 양이 많거나 평소와 다른 형태, 냄새 등이 나타난다면 감염, 악성 질환 등을 나타내는 단서일 수 있습니다.

 

 

냉 나오는 이유

 

 

질 분비물이 평소와 다르다면 ‘질염’ 의심! ‘질염’은 여성의 약 75%가 일생에 한 번 이상 경험하는 대표적인 여성 질환입니다. 질염은 원인균에 따라 크게 칸디다 질염, 세균성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칸디다 질염

 

가장 흔한 질염으로 가려움증과 흰 치즈 조각과 같은 질 분비물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 외에도 성교통, 배뇨통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당뇨병, 항생제 사용, 면역력 약화 등이 위험인자로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균은 칸디다 알비칸스(candida albicans)로, 그 외 다른 종의 칸디다도 질염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세균성 질염

 

질 분비물이 노랗거나 초록색을 띠며 생선 비린내 같은 악취가 난다면 세균성 질염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세균성 질염은 질의 산성을 유지하는 락토바실리(lactobacilli)라는 유산균이 사라져 질 내 산성이 깨지고, 혐기성 세균이 증가하며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혐기성 세균은 질 내 전체 세균의 약 1% 미만을 차지하는 것이 정상이지만, 세균성 질염에 걸리면 농도가 약 100~1,000배 증가합니다. 원인으로는 잦은 성교, 자궁경부가 헐며 생기는 과다한 점액 분비 등이 지목되고 있습니다.

 

 

 

  • 트리코모나스 질염

 

트리코모나스 바지날리스(Trichomonas vaginitis) 같은 원충류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질 점막과 외음부가 붓는 것이 특징이며 질 분비물에서는 거품, 악취가 나타나기도 합니다.가장 흔한 전염 경로는 성관계이지만, 목욕탕, 수영장에서도 감염될 위험이 있습니다.

 

질염은 재발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치료와 함께 생활 습관을 관리해야 합니다. 질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질을 항상 청결하고 건조한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속옷을 면제품으로 사용하고, 꽉 끼는 바지나 팬티스타킹, 그리고 젖은 수영복 등을 오래 입지 말아야 합니다.

 

 

 

냉 나오는 이유

출혈과 함께 악취가 난다면 ‘자궁경부암’의 신호

 

 

자궁경부암의 가장 흔한 증상은 질 출혈입니다. 자궁경부에 암세포가 덩어리를 형성하면 혈관 분포가 많아지면서 비정상적인 출혈이 발생하며 주로 성관계 후, 심한 운동 후, 질 세척 후에 많이 나타납니다. 또한, 암 덩어리가 이차적으로 감염되거나, 암 덩어리에 괴사가 발생하면 질 분비물이 증가하고 분비물에서 악취가 납니다. 이 외에도 골반통과 요통, 체중 감소 등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냉 나오는 이유

비정상적 질 분비물 나타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이 중요한 이유

 

 

이 밖에도 자궁경부염은 노란색 분비물을 유발하며 위축성 질염은 과도한 양의 질 분비물을 유발합니다. 자궁내막, 나팔관 등에 염증이 생기는 골반염 역시 질 분비물 증가를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질 분비물이 비정상적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병원에 방문하는 것입니다. 비정상적인 질 분비물을 일으키는 질환은 다양하기 때문에 임의로 판단하기보다는 정확한 검사를 통해 조기에 치료해야 합니다.

 

 

 

냉 나오는 이유

평소 디톡스 관리의 중요성

 

냉 나오는 이유는  자궁에 서 나오는 고름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염증을 배출하는 과정이지만 많은 양은 여성분들의 불안과 관리를 요구 합니다. 결국은 평소 여성호르몬과 여성질환에 관리가 필요하고 혈액순환과 혈액관리가 필요합니다! 혈액순환관리는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게 하고 쌓인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하는 디톡스를 해주셔야합니다.

 

 

최근 수소수의 논문과 효과들로 인해 많은 분들이 물톡수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다이어트, 혈관질환계선, 각종 성인병계선을 통해 좋은 반응들을 얻고 있습니다! 전문가와 상담해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이 진행 되며 코치진들의 관리를 받을 수 있어많은분들의 호응을 얻고 혈액순환에 너무 많은 도움이 된다는 호평들이 늘고 있습니다. 여성부인과 질환이나 질염, 순환관리를 하고 싶다면 상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빠른 혈행계선과 혈관청소를 해주는 물톡수!

디톡스는 다이어트가 아닙니다! 혈관 청소와 몸의 휴식입니다!

 

자세한 상담은 밑에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 ▼ ▼ ▼ ▼